pencilk

[이주의신간] 아빠의 육아법이 엄마와 달라야 하는 이유 본문

WRITING/채널예스 이주의신간

[이주의신간] 아빠의 육아법이 엄마와 달라야 하는 이유

pencilk 2012. 11. 20. 23:14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이 알려주는 부와 성공의 비밀 실천법을 담아낸 『더 매직』, ‘희망전도사’로 불리며 MBC, 삼성, 하이닉스 등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명강사로 선정된 송진구 교수의 신간 『포기 대신 죽기 살기로』,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는 저널리스트이자 심리학자 바스 카스트의 최신작 『선택의 조건』 등 비즈니스/자기관리 분야의 책부터 ‘세상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하여’라는 주제 아래 이외수, 정태련 작가가 펴낸 에세이 『사랑외전』, 화제의 영화 ‘늑대소년’을 소설화 한 『늑대소년』까지, 11월 셋째주의 주요 신간들을 소개한다.



 

사랑외전

이외수 저/정태련 그림
해냄 | 2012년 10월



『하악하악』, 『절대강자』, 『아불류 시불류』, 『여자도 여자를 모른다』로 140만 독자와 함께해온 이외수 정태련 작가의 신작 에세이. ‘세상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30년 지기 두 작가가 글과 그림으로 의기투합하여 다섯 번째 에세이를 펴냈다. 이 책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 내던져져 지쳐 있는 이들에게 사랑의 소중함과 존재의 고귀함을 일깨워주는 에세이로 ‘사람, 사랑, 인연, 시련, 교육, 정치, 가족, 종교, 꿈’을 두루 아우른 ‘사랑에 관한 이외수 식 경전’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정교한 세밀화 기법을 넘어 감성까지 자극하는 꽃들을 화폭에 담은 정태련 화백의 그림 50점이 그동안 이외수 작가가 집필해 온 글들과 어우러져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를 실감케 한다.



THE MAGIC 매직

론다 번 저/하윤숙 역
살림Biz | 2012년 10월



2006년 출간되어 전 세계 3억 부 이상 팔린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이 이번에는 『시크릿』에서 알려준 ‘비밀’을 직접 실천에 옮겨, 우리 삶에 마법을 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28일 동안의 실천 방법이 담겨 있다. 감사하는 마음이 지닌 마법의 힘을 활용하여 건강, 돈, 일, 인간관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꿈을 실현시키도록 특별히 고안된 실천 방법이다. 저자는 이 실천 방법을 통해 문젯거리를 없앨 수 있고, 어떤 부정적인 상황이라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왜 대통령들은 거짓말을 하는가?

하워드 진 저/김민웅 역
일상과이상 | 2012년 11월



촘스키와 더불어 세계적인 실천 지성으로 통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지식인 하워드 진이 1980년부터 2010년까지 잡지 ‘The Progressive’에 올렸던 글들을 모은 책이다. 하워드 진은 풍부한 사료와 자료들을 내세워 대통령과 소수 특권층 등 비판 대상에 대해 풍자와 해학을 날리고, 어렵지 않은 문장으로 문제의 본질을 예리하게 파헤친다. 이 책은 미국 역대 대통령들이 내놓은 잘못된 정책들,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전장에서 미군들이 보여준 비극적이고 천박한 행동들, 부자들과 권력자들의 이익을 위해 희생당하는 노동자의 역경 등을 낱낱이 파헤치고 있다. 또한 역대 미국 대통령과 수구언론 등 권력층이 벌이는 꼼수들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있다. 제18대 대선이 한달 앞으로 다가온 현 시점에서 이 책은 정치인들의 공약을 점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살아야 하는 이유

강상중 저/송태욱 역
사계절 | 2012년 11월



일본의 근대화 과정과 전후 일본 사회, 동북아 문제에 대한 비판적이고 날카로운 분석으로 일본 사회의 비판적 지식인으로서 유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강상중 교수의 새 책. 2009년 출간되어 ‘고민하라, 고민 끝에 얻은 힘이 강하다’라는 강렬한 메시지로 화제를 모은 저서 『고민하는 힘』의 후속작이다. 3.11 대지진과 원전 사고라는 대참사의 현장에서 인간의 불행과 고통을 직면한 저자는 지금까지의 사회 시스템과 그 안에서 안위해온 삶의 방식을 돌이켜본다. 또한 ‘그럼에도 삶에 대해 예라고 답하려네’라는 빅토르 에밀 프랑클의 말을 버팀목 삼아 삶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아이의 사회성 아빠가 키운다

임영주 저
노란우산 | 2012년 10월



오랜 기간 유아교육 현장에 몸담아온 저자가 생생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이 시대 아빠들을 위한 육아지침서. 부모교육 강연을 통해 부모로서 지녀야 할 가치관과 올바른 양육태도에 관해 이야기해 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진정한 아빠의 양육은 엄마의 역할을 대신하는 아빠가 아니라 아빠의 남성성을 찾는 양육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아이와 함께 놀아 주고 남성성을 지닌 아빠로서 아이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을 권한다. 교육 현장에서 맞닥뜨린 다양한 에피소드와 저자가 만난 여러 유형의 부모와 자녀 이야기는 마음에 뭉클한 감동을 준다. 특히 각 장 끝에 수록된 실천 팁은 공감으로 그치지 말고 행동할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다.



늑대소년

김미리 저/유혜인 그림
이숲 | 2012년 10월



화제의 영화 ‘늑대소년’이 소설로 출간됐다. 매력적인 외모와 안정적인 연기로 여성 팬들의 인기를 한몸에 모으고 있는 배우 송중기와 「과속 스캔들」에서 감칠맛 나는 연기로 많은 이의 사랑을 받았던 ‘국민 여동생’ 박보영이 이끌었던 영화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세상에 없어야 할 존재 ‘늑대소년’과 세상에 마음을 닫은 순수한 ‘소녀’의 애틋한 사연은 편견과 폭력, 탐욕과 증오로 가득 찬 세상에서 기적적인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가슴 뭉클하게 전해준다. 소설은 영화가 보여주는 로맨틱한 분위기, 코믹한 요소,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이미지와 소리로만 묘사된 영화 속 배경이나 인물들의 감정 등을 문학적으로 표현했다. 영화를 보고 감동하고 재미를 느낀 관객이라면 같은 이야기에서 다른 모습으로 탄생한 소설 『늑대소년』을 읽으며 다시 한 번 그 재미와 감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원문 : 채널예스 이주의신간 http://ch.yes24.com/Article/View/20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