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cilk

LIFE 사진전 & 로버트 카파전 본문

THINKING/전시회ㅣ그림ㅣ사진

LIFE 사진전 & 로버트 카파전

pencilk 2013. 9. 8. 23:10


LIFE 사진전.
TV에서 광고하는 걸 보고 가게 됐는데 어느 정도 기대를 하고 갔는데도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LIFE에서 일했던 이들, 그리고 LIFE라는 잡지가 존재했던 시대를 살았던 이들이 참 부럽더라.
특히 LIFE 폐간이 결정되고 웃는 얼굴로 마지막 영상을 찍으며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던 직원들의 모습은 인상에 깊이 남았다.

 






엽서도 샀다.
좋은 사진이 참 많았는데 엽서로 판매하는 사진은 한정적이라 좀 아쉬웠지만. (사진은 너무 좋은데 방에 붙여놓기 우울해서 못 산 사진들도 꽤 된..)
왼쪽 사진은 사진 자체가 말할 것도 없이 좋았고, 오른쪽 사진은 아인슈타인의 방 사진인데 사진 자체보다는 그 사진에 적혀 있던 카피가 좋았다.

 

"A가 인생의 성공이라면 A=x+y+z이다. x는 일, y는 놀이, z는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이다."

 

그러하다.

 






그리고 세종문화회관 지하에서 하고 있던 로버트 카파 100주년 기념 사진전도 갔다.
LIFE 사진전에 비해 전쟁사진들 위주라 쪼금 힘든 면이 없지 않았다.
게다가 카파의 일생을 다큐멘터리로 만든 영상이 특히 이상했다...
내가 보기엔 그 영상은 카파 디스 영상으로 보였는데...ㅋㅋㅋ